2024-04-26 17:26 (금)
박형준 부산시장, 동서대 오픈캠퍼스 미팅…"부산 문화콘텐츠 도시로"
상태바
박형준 부산시장, 동서대 오픈캠퍼스 미팅…"부산 문화콘텐츠 도시로"
  • 허지영
  • 승인 2022.03.24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지난 1월 영산대 해운대캠퍼스에서 '관광·마이스와 케이콘텐츠로 새롭게 도약하는 부산'을 주제로 오픈캠퍼스 미팅을 진행했다.(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부산시가 24일 오후 동서대학교에서 9번째 오픈캠퍼스 미팅을 개최한다.

오픈캠퍼스 미팅은 박형준 시장이 직접 부산지역 대학을 방문해 대학, 기업, 학생들과 대학별 특성화 분야에 대한 지·산·학 협력사업을 모색하고 지속가능한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행사다.

박 시장 취임 후 지난 6월 동의과학대를 시작으로 부경대(9월), 한국해양대(11월), 동아대(12월) 등을 거쳐 이날 아홉 번째 오픈캠퍼스 미팅을 위해 동서대학교를 찾는다.

이날 행사에서는 '문화콘텐츠 도시 부산을 위한 지산학 협력 강화 방안'을 주제로 클라우드산업 활성화 전략, 영상산업 발전 계획, 지역채널과의 상생 협력 방안, 문화·콘텐츠 신산업 기업과 인프라 구축 및 일자리 확충 방안 등에 대한 폭넓은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박 시장은 미팅에 앞서 동서대 뉴밀레니엄관에서 학생 창작 성과물을 관람하고, 미디어아울렛, 동서 미디어센터 등을 둘러보며 학생과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동서대학교는 디자인·디지털콘텐츠·영화제작 분야에서 국내 10위 안에 드는 학교로 급성장하는 등 발전가능성이 큰 학교"라며 "문화·콘텐츠 분야에 강점이 있는 동서대를 비롯한 기업·기관들과의 지산학협력을 통해 부산이 문화콘텐츠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