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강성환 달성군수 예비후보, 1호 공약 발표
상태바
강성환 달성군수 예비후보, 1호 공약 발표
  • 이재룡
  • 승인 2022.03.2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콜 서비스센터 운영
강성환 달성군수 예비후보(사진=이재룡 기자)
강성환 달성군수 예비후보(사진=이재룡 기자)

[달성=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대구 달성군수 강성환 예비후보가 28일 1호 공약을 발표했다.

6·1 지방선거에 출마 선언을 한 강성환 국민의힘 달성군수 예비후보는 이날 1호 공약으로 전화 한 통으로 민원을 신속·정확하게 처리해 주는 원콜(One-Call)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강성환 예비후보는 "지난 30여년간 공직 경험을 통해서 많은 군민들이 어떤 민원을 어디에 문의해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겪는 것을 알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1호 공약으로 군청 내 '원콜 서비스센터 운영'을 발표한다"고 전했다.

'원콜 서비스'는 달성군민들이 행정업무, 관광, 생활민원 등 궁금해 하고 필요한 정보를 전화 한 통으로 민원을 신청하면 전담공무원이 상담, 안내, 중계 등을 통해 민원처리를 직접 완료해 통보해 주는 제도이다.

원콜 서비스는 일부 지자체와 관공서에서 관별로 시행되고 있으나 지역 내 모든 관공서(소방서, 세무서, 4대 보험, 경찰서 등)와 연결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달성군이 전국 최초로 시도하는 것이다.

또한, 센터 내에 전문 공무원(상담원)뿐만 아니라 퇴직공무원, 단기근로자를 배치해 운영할 방침으로 이를 통해 지역의 고용창출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원콜 서비스센터'가 군민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센터 명칭을 공모해 군민들도 스스로 행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성환 예비후보는 "달성군이 성공적으로 센터를 운영하면 많은 지방자치단체에서 벤치마킹을 할 것이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 전체가 원콜 서비스로 민원행정을 처리한다면 정부 서비스 만족도와 삶의 질이 크게 향상 될 것"이라며 "원콜 서비스센터의 운영은 대한민국의 민원행정의 획기적 쇄신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첫 소통 창구의 역할을 담당할 원콜 서비스센터 운영에 전력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군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진정으로 군민을 위하는 행정을 펼치는 새로운 지도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