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강성환 달성군수 예비후보, '달성형 교육 환경 개선 공약' 발표
상태바
강성환 달성군수 예비후보, '달성형 교육 환경 개선 공약' 발표
  • 이재룡
  • 승인 2022.04.05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와 아이 모두 행복한 교육 환경 조성, 달성형 교육 정책 필요성 강조
강성환 달성군수 예비후보가 달성형 환경 개선 공약을 발표했다.(사진=이재룡 기자)
강성환 달성군수 예비후보가 교육 여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혁신적인 '달성형 교육 환경 개선'을 2호 공약으로 발표했다.(사진=이재룡 기자)

[달성=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6·1 지방선거에 출마 선언한 국민의힘 강성환 달성군수 예비후보는 대구 달성군의 젊은 인구 유입으로 인한 교육 여건 변화에 대응할 혁신적인 '달성형 교육 환경 개선'을 2호 공약으로 발표했다.

달성군은 인구 평균 연령이 39.9세로 대구에서 가장 젊은 도시로 테크노폴리스 지역을 중심으로 젊은 인구가 유입되면서 교육 인프라 상황이 열악해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다.

강성환 달성군수 예비후보는 달성의 미래인 아이들을 위해 달성형 행복 교육 정책과 환경 개선을 위한 6가지 세부 공약을 제시했다.

6가지 세부 공약은 ▲과밀학급 해소 ▲지역별 등·하교 통학버스 운행 ▲방과 후 돌봄교실 8시까지 연장 운영 ▲친환경 어린이 놀이터 지역별 설치 ▲구지·세천으로 대구시내 고등학교 이전 유치 ▲학생들에게 아침 간편식 무상 지원 등이다.

강 예비후보는 "급속히 변화하는 달성군의 지역 특성상 행정 경험이 풍부하고 군민과의 소통 능력이 탁월한 인물이 필요한 시점에 30년간 달성군에서 쌓아온 행정 경험과 4년간 대구시교육위원회 의정 경험으로 달성의 꿈이자 미래인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을 마련해 나가는데 더욱 힘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또 "달성군을 명품 보육·교육도시로 만들기 위해 지역의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학교와 학생이 만족하는 교육환경이 조성되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