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목포시, 시내버스 노선 개편 및 준공영제 방안 모색
상태바
목포시, 시내버스 노선 개편 및 준공영제 방안 모색
  • 박춘배
  • 승인 2022.04.0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내버스재정지원 심의위원회 신규 위원 위촉…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목포시는 6일 ‘시내버스 노선체계 전면 개편 및 준공영제 실행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목포시 제공)
목포시는 6일 ‘시내버스 노선체계 전면 개편 및 준공영제 실행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목포시 제공)

[목포=동양뉴스] 박춘배 기자 = 전남 목포시가 시내버스 정상화를 위한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시는 6일 ‘목포시 시내버스 재정지원 심의위원회’ 신규 위원 위촉식을 가진 한편 ‘시내버스 노선체계 전면 개편 및 준공영제 실행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신규 위촉된 위원은 회계분야 2명, 교통분야 2명, 시민단체 1명 등 총 5명으로 이를 통해 심의위원회는 전문성이 강화됐다. 심의위원회는 시의원 2명, 전문가 10명(회계 5, 교통 4, 법률 1), 시민단체 3명 등 위촉직 15명과 목포시 안전도시건설국장, 교통행정과장 등 당연직 2명 등 총 17명으로 구성됐다.

시는 위촉식에 이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진행했다. 연구용역은 지난해 12월 ‘목포시내버스 운영 공론화위원회’의 최종 권고안을 받아들인 것에 따른 것이다.

시는 굴곡 및 중복 노선의 개선을 통한 시민맞춤형 노선합리화에 중점을 두고 노선 개편을 추진할 방침이다.

준공영제에 대해서는 준공영제를 시행 중인 타 지자체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면밀히 검토해 목포 여건에 맞는 ‘목포형 준공영제’ 방안을 설계할 계획이다.

시는 내년까지 시민 의견 수렴 등을 거쳐 노선 개편 및 준공영제 등에 대한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