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대구 남구, 제2기 도시농업학교 개강
상태바
대구 남구, 제2기 도시농업학교 개강
  • 조인경
  • 승인 2022.04.0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기 도시농업학교 개강 (사진=이천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제공)
대구 남구는 지난 6일 배나무 샘골 마을문화센터에서 이천동 주민을 대상으로 제2기 도시농업학교를 개강했다. (사진=이천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 남구는 지난 6일 배나무 샘골 마을문화센터에서 이천동 주민을 대상으로 제2기 도시농업학교를 개강했다고 7일 밝혔다.

제2기 도시농업학교는 이천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사업대상지 내 폐·공가를 도심 속의 텃밭으로 활용해 주민들에게 도시 농업을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의 피로를 회복하는데 작은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도시농부학교 마을 텃밭은 주민들이 팀을 구성해 텃밭을 공동 관리하는 형태로 봄, 여름, 가을 등 계절별 작물을 직접 재배한다.

마을 텃밭은 이천동 437-5번지 외 1필지에 15개 구역으로 2인 1개 조로 구성돼 오는 12월까지 작물의 파종과 수확이 이루어진다.

특히 이천동의 대봉·영선초등학교 아동들이 참여해 작물의 성장 과정을 손수 체험해 보는 꿈자람 마을학교와 병행해 운영한다.

한편 재배한 수확물은 관내 어르신 등 이웃들께 나눠드릴 계획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도시농부학교 교육을 계기로 도시 농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주민공동체 형성을 통한 역량 강화와 수확물 나눔을 통한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