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천상수도본부, 세대급수관 개량지원 확대
상태바
인천상수도본부, 세대급수관 개량지원 확대
  • 김상섭
  • 승인 2022.04.1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주택 옥내급수관 교체 시 최대 200만원 지원
인천상수도사업본부 전경.(사진=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 제공)
인천상수도사업본부 전경.(사진=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이응길)는 노후주택 옥내급수관 교체시 최대 200만원을 지원한다.

11일 인천시는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통한 음용률 향상을 위해 상수도사업본부에서 노후주택의 옥내급수관(아연도강관) 개량(교체·갱생)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해 식품 수준의 물 생산·공급체계 구축으로 ISO22000 국제인증을 취득한 인천시는 올해 환경부 국비지원 사업을 통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는 세대급수관 개량시 지난해 세대별 최대 100만원 지원 대비 확대된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45~100% 세대로, 아연도강관 재질 옥내급수관을 사용하는 주택 또는 2000년 이전 준공한 주택 중 심사를 통해 지급할 방침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22일까지 2주간이며, 공고 기간 동안 옥내급수관 개량 지원신청을 받은 후 심사를 통해 지원 대상을 결정하고 사업을 추진한다.

이응길 본부장은 "노후된 옥내급수관 교체를 통해 수돗물 공급 환경이 더욱 안전하고 깨끗하게 개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ISO22000 국제인증 취득, 안정적인 생산·공급체계 구축을 통해 상수도의 안전성과 투명성을 확보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올해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로 시민의 수질만족도를 높이는 데 총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하거나 관할 지역수도사업소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