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구 달서구, 계명문화대학교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구 달서구, 계명문화대학교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업무협약 체결
  • 오정웅
  • 승인 2022.04.19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 13개 기관 상호협력 약속
대구 달서구가 계명문화대학교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달서구청 제공)
대구 달서구가 계명문화대학교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달서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오정웅 기자 = 대구 달서구가 계명문화대학교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정착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및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은 최근 학령인구 감소 등으로 기초자치단체와 전문대학의 위기가 가속됨에 따라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역 중장기 발전목표에 부합하는 특화분야 및 과제 선정과 이에 맞는 교육체계를 연계해 운영하는 상생협력 사업이다.

이번 업무협약를 통해 달서구, 계명문화대학교, 대경중소벤처기업청,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대구서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지역본부 등 13개 기관은 ▲사업 운영을 위한 상호이해와 협업체계 구축 ▲지역특화분야 선정 및 교육과정 개편을 통한 인재양성 ▲지역 산업계 연계 취업지원 및 지역정착 지원 등에 관해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을 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달서구는 계명문화대학교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취업캠프 JAPAN, 청년 해외취업 K-Move스쿨 지원사업 및 공유 플랫폼 맞춤형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먼 미래의 일이라 여겨졌던 인구소멸의 시나리오가 현실로 다가옴에 따라 달서구와 계명문화대학교가 지역 기관들과 협력하게 됐다"며 "이 사업을 통해 구민들이 직업교육을 통한 경제적 기회와 평생교육을 통한 정서적 기회를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