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강성환 달성군수 예비후보, '글로벌 리더쉽 테마파크' 건립 공약 발표
상태바
강성환 달성군수 예비후보, '글로벌 리더쉽 테마파크' 건립 공약 발표
  • 이재룡
  • 승인 2022.04.2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일대를 관광 자원화하기 위한 절실한 노력 필요"
강성환 달성군수 예비후보
강성환 달성군수 예비후보

[달성=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국민의힘 강성환 달성군수 예비후보는 20일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중심으로 글로벌 리더십 테마파크를 건립해 영남권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부상시키겠다"고 밝혔다.

강성환 예비후보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입주한 대구 달성 사저 주변에 지난 3월부터 박 전 대통령 지지자들이 몰려 주말이면 평균 수천명 이상 사저 주변을 찾고 있지만 주변에는 사회단체가 사비를 털어 만든 응원 엽서함과 포토존, 사진게시대 뿐이라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일대를 관광 자원화하기 위한 노력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유치곤 장군 기념관에서부터 박 전 대통령 사저를 중심으로 박 전 대통령 기념관, 역대 대통령 인물상, 명상의 길, 대형 어린이 친환경 테마놀이터, 열기구 체험장 등을 조성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리더십 테마파크를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강 예비후보는 "테마파크 내에 열기구 체험장을 만들어 비슬산 정상까지 운행해 달성화석박물관(2023년 완공예정)-박 전 대통령 사저-유치곤 장군 기념관-유가사·휴양림-비슬산 정상까지 당일 관광코스를 만들어 영남 일대의 최고 관광지로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 예비후보는 "군민들에게 있어 문화관광산업의 활성화는 지역 경제 활성화로 직결될 것"이라며 "사계절 관광객이 찾는 글로벌 리더십 테마파크 조성은 달성의 미래 성장의 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강 예비후보는 "방문객들이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달래며 천하명산 비슬산의 정기를 듬뿍 받아 활력이 넘치는 군민이 선호하는 최고의 힐링 장소로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성환 예비후보는 1979년 달성군 지방공무원으로 임용돼 다사읍장, 하빈면장, 달성군청 환경과장, 세무과장, 문화·체육과장 등 주요 직책을 지내며 행정 전문성을 쌓았으며, 제8대 대구시의원을 마지막으로 달성군수에 도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