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7:34 (토)
홍남표 공동선대위원장으로 박성호, 조영파 등 인사 합류
상태바
홍남표 공동선대위원장으로 박성호, 조영파 등 인사 합류
  • 오웅근
  • 승인 2022.04.2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남표 국민의힘 창원시장 후보 (사진=동양뉴스DB)
홍남표 국민의힘 창원시장 후보 (사진=동양뉴스DB)

[창원=동양뉴스] 오웅근 기자 = 창원대학교 총장을 지낸 박성호 전 국회의원과 경남도 람사르환경재단 대표이사를 지낸 조영파 전 창원시 제2부시장이 홍남표 국민의힘 창원시장 후보의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아 힘을 보탠다.

27일 홍남표 후보 선거사무소에 따르면 박성호 전 의원과 조영파 전 부시장은 “그동안 홍남표 국민의힘 후보가 보여준 정책 비전은 물론 그에 합당한 경력과 전문성 등을 확인하고 공동선대위원장을 맡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박성호, 조영파 공동선대위원장은 “창원경제와 위상을 바로 세워야 할 중대 기로에서 수많은 국가정책을 수행하고 그 능력을 증명해 보인 혁신전략가가 우리 곁에 있다는 것은 매우 든든한 일”이라며 “이번 6·1선거에서 기필코 승리해 창원을 바꾸어서 재도약의 전기를 만들고 싶다”는 의지를 밝혔다.

그러면서 이들은 “창원의 재도약을 이루는 전환점에는 이에 동의하는 시민들의 뜻과 마음이 뭉쳐야 가능하다. 구태 한 기득권을 깨고 새로운 질서를 갖추는 중대한 시점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홍남표 후보는 마산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사울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했다. 1982년 기술고등고시에 합격하고 과학기술부 장관 비서실장, 기획예산담당관, 대통령 비서실 선임행정관, 교육과학기술부 원자력국장, 미래창조과학부 고학기술전략본부장, 한국연구재단 사무총장 등을 두루 거친 후 국민의힘 희망 경남선거대책위원회 원전살리기 대책위원장을 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