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천 서구 '예술나루 레지던시' 입주작가 선정
상태바
인천 서구 '예술나루 레지던시' 입주작가 선정
  • 김상섭
  • 승인 2022.04.2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김진주, 시각 김호정, 이승연 3명 첫 입주
서구문화재단, 예술나루 레지던시 전경.(사진= 인천서구문화재단 제공)
인천 서구 문화재단, 예술나루 레지던시 전경.(사진= 인천 서구 문화재단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유휴 공간을 활용해 창작 공간을 지원하는 '예술나루 레지던시' 입주작가가 선정됐다.

29일 인천 서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시각예술 창작 공간 '예술나루 레지던시'가 총 3명의 1기 입주 작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예술나루 레지던시'는 지난해 서구와 문화재단, 수자원공사가 협약해 경인 아라뱃길 여객터미널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한 청년창업·예술공간 중 예술 분야에 해당하는 공간이다.

이 공간은 지난달 31일 개소식을 열고 공식 출범했으며, 처음 입주하게 된 작가는 ▲미디어 김진주 ▲시각 김호정 ▲시각 이승연으로 총 3명이 선정됐다.

입주 기간은 오는 11월 30일까지며, 작가들은 오는 11월 결과보고 전시를 통해 입주 기간 제작한 작품을 발표할 예정이다.

앞서, 재단은 지난달 6일까지 재단이 추진하는 예술지원사업 'SEORO'에서 공간지원 분야를 공모하고 이들을 선정했다.

재단이 지난 2019년부터 진행중인 예술지원사업은 시각, 영상, 미디어 분야 등에서 활동하는 인천예술인, 단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재단 관계자는 "서구 문화발전과 청년 예술인의 성장을 위해 공간지원뿐 아니라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청년 예술인들이 예술나루 레지던시에서 독창적인 예술로의 항해를 떠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