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창원특례시, 어린이날 100주년 ‘경남 어린이 큰잔치’ 개최
상태바
창원특례시, 어린이날 100주년 ‘경남 어린이 큰잔치’ 개최
  • 오웅근
  • 승인 2022.05.0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전역에서 기념식,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사진제공=창원시) 창원특례시는 5일 MBC경남홀에서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제44회 경남어린이 큰잔치’를 개최했다.
창원특례시는 5일 MBC경남홀에서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제44회 경남어린이 큰잔치’를 개최했다. (사진=창원시 제공)

[창원=동양뉴스] 오웅근 기자 = 경남 창원특례시는 5일 MBC경남홀에서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제44회 경남어린이 큰잔치’를 개최했다.

창원특례시와 경남도가 주최하고 MBC경남이 주관해 열린 이번 행사는 온라인 사전접수를 통해 500여명의 창원특례시민과 어린이들이 한자리에 모인 대규모 행사다. 

아동권리헌장 낭독, 모범어린이‧아동복지유공자 표창 수여 등 기념식과 함께,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건강하게 자라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K-POP 커버댄스, 태권도&코믹 마샬아츠(차력), 뮤지컬 애니 갈라쇼 등 각종 축하공연도 선보였다. 행사는 TV 방송과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됐다.

이외에도, 이날 시 전역에서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됐다. 문신미술관은 내 손으로 만드는 문신미술관 문신시메트리 KIT자율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창원문화재단은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어린이날 100주년 및 창원특례시 출범을 기념해 그림책 콘서트 ‘가슴이 콩닥콩닥’ 공연을 펼쳤다.

마산문화예술센터는 시민극장과 오동동문화광장에서 백일장과 미술 실기 ‘창원어린이창작 꿈마당’을 개최해 대상 1명을 비롯해 다양한 시상을 했다. 의창구 비전누리문화원은 ‘찾아가는 꿈을 먹고 살지요’ 행사를 통해 관내 아동 2000명에게 체험박스를 전달했으며, 5월의 주인공인 아동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했다. 

안경원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은 “아동은 미래의 보배로 보호받고 귀하게 여겨야 하는 존재이다”며 “아동이 행복한 창원특례시, 아동이 안전한 창원특례시에서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시민 모두가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창원시) 창원시가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했다. 사진은 인경원 창원시 부시장.
5일 창원시가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했다. 사진은 안경원 창원시 부시장. (사진=창원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