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통합청주시 기업인협의회 창립식 개최
상태바
통합청주시 기업인협의회 창립식 개최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4.02.2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태환 초대 회장 취임
▲ 차태환 초대 회장
[청원=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통합청주시 기업인협의회 창립식이 20일 라마다 플라자 청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이시종 충북지사, 이종윤 청원군수, 한범덕 청주시장, 변재일 국회의원, 이정화 충북지방중소기업청장, 기업인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창립식은 통합추진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집행이사 위촉, 협회기 전달, 초대회장 취임, 협의회 현판식 순으로 진행됐다.
 
통합청주시 기업인협의회의 초대 회장에는 현재 청원군 기업인협의회장인 차태환 아이앤에스 대표가 선출됐으며, 통합 조직은 차 회장을 중심으로 부회장단인 11명의 구 운영협의회와 사무총장, 집행이사단(1개 사무국 13개 분과), 감사, 고문으로 구성됐다.
 
이번 통합청주시 기업인협의회 창립식을 위해 양 시‧군 기업인들은 지난해 12월 통합 청주시 기업인 대토론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논의에 들어가 창립 준비위원 회의 등 수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와 관련해 통합청주시 기업인협의회 출범에 기여한 김연인 청원군 경제투자과장과 김태호 청주시 일자리창출과장에게는 감사패가 전달됐다.
 
초대회장으로 선출된 차태환 회장은“개별입지 기업들로 구성된 통합청주시 기업인협의회가 산업정보 교류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노사협력 증진사업과 회원 상호간의 공동사업, 친목사업을 적극 추진한다면 지역발전에 공헌하는 경제단체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각 기업들이 성장과 고용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의 주역이 돼 통합청주시가 신 수도권의 중심도시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하는 기업인 단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협의회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