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천시, 청년창업활성화 신규사업 확대
상태바
인천시, 청년창업활성화 신규사업 확대
  • 김상섭
  • 승인 2022.05.2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0일 '청년 ESG 스타트업 지원사업' 한달간 공모
지난해 청년 창업챌린지 지원사업 1차 교육.(사진= 인천시 제공)
지난해 청년 창업챌린지 지원사업 1차 교육.(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는 청년창업 붐 확산과 기술창업 수요증가에 맞춰, 청년창업활성화 신규사업을 확대한다.

24일 인천시는 청년 기술창업 기회를 확대하고,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청년창업지원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확대되는 주요 신규사업은 ▲기업수요에 맞춘 홈페이지 제작, 동영상 개선 마케팅 지원과 라이브커머스 참여를 지원하는 '청년 통합 마케팅 지원사업' ▲환경·사회·지배구조(ESG)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청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스타트업 지원사업' ▲관내 대학과 연계해 인천시 현안문제(원도심 재생·복지·환경 등) 관련 아이디어 사업화를 지원하는 '청년 소셜벤처기업 육성지원사업' ▲초기 청년창업 기업가의 지속 성장을 위해 2년간 단계적으로 사업화와 인건비를 지원하는 '청년창업 성장플러스 지원사업' 등이 있다.

ESG(Environment, Social and Governance)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의미하며, 친환경 분야의 기업들이 ESG분야의 대표적인 예다.

시는 현재 '청년 통합 마케팅 지원사업' '청년창업 성장플러스 지원사업'은 기업 모집을 완료하고 지원대상 기업을 선정 중이다.

그리고 '청년 소셜벤처기업 육성지원'은 수행기관을 선정하고 소셜벤처 캠프, 벤처콘 대회 등을 준비중이다.

특히, 시는 이달 30일부터 한달간 친환경분야 창업 육성을 위한 '청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스타트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지역의 환경·사회 문제해소를 위한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창업기업(창업 7년 이내·만 39세 이하 대표)을 발굴하고 최대 2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 및 실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위탁 받아 추진하게 되며, 각사업별 모집공고 등 추진일정은 센터 홈페이지(ccei.creative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수 시 투자창업과장은 "지역청년들의 중요한 관심사는 양질의 일자리"라며 "청년들의 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지원방안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해 청년 창업지원 사업으로 '청년 창업챌린지 지원사업'을 추진해 6개 창업팀에게 각 1000만원의 사업화 지원을 했다.

이와 함께 '창업동아리 운영 지원사업'으로 29개 예비 창업팀에게 아이디어 멘토링,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