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김용찬 충남도립대 총장 "성공은 매일의 습관이 낳은 결과물"
상태바
김용찬 충남도립대 총장 "성공은 매일의 습관이 낳은 결과물"
  • 이영석
  • 승인 2022.06.09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습관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주제로 특강…재학생 소통 시간 가져 '호응'
김용찬 충남도립대종장 특강(사진제공=충남도립대)
김용찬 충남도립대 총장은 8일 대학 세미나실에서 재학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습관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를 주제로 충남학 특강을 실시했다. (사진= 충남도립대 제공)

[청양=동양뉴스] 이영석 기자 = 김용찬 충남도립대학교 총장이 코로나19 등으로 무너졌던 재학생들의 생활습관을 회복하는 소통을 펼쳐 호응을 얻었다.

김용찬 총장은 8일 대학 세미나실에서 재학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습관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를 주제로 충남학 특강을 실시했다.

김 총장은 특강을 통해 '비관론과 낙관론'에 대해 설명하며 올바른 습관, 마음가짐 등을 메시지로 풀었다.

특히 자신의 가치관과 삶의 목표, 방향성, 경험담, 습관 등을 유머를 섞어가면서 충남도립대가 추진 중인 인재육성 방향과 지역사회와의 협업, 학생들이 지녀야 할 마음가짐 등 공직 또는 기업 등이 원하는 바람직한 인재상에 대해서도 학생들과 허심탄회 소통하며 미래를 응원했다.

김용찬 총장은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 좋아지는 방법의 한 끗 차이는 습관에 있다"며 "성공은 매일의 습관이 낳은 결과물로, 지금의 상황을 바꾸고 싶다면 도움되지 않는 습관을 바꿔야 한다. 그 과정에는 수많은 걸림돌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목표에 1퍼센트 더 가까이 다가서는 작은 걸음, 그 작은 걸음 하나하나의 가치를 알아야 한다"며 "좋은 행동과 나쁜 행동을 먼저 구분하고 그 습관을 몸에 익히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김 총장은 끝으로 "운이 찾아오기만을 기다리지 말고, 습관을 통해 운이 나를 쫓아오도록 노력해야 한다. 대학이 적극적으로 여러분의 꿈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