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5 17:07 (토)
경북도, 제37회 서울국제관광전 참가
상태바
경북도, 제37회 서울국제관광전 참가
  • 조인경
  • 승인 2022.06.24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 투어페스타 공동 홍보관 운영
제37회 서울국제관광전에 대구시와 함께 '대구·경북 투어 페스타' 공동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제37회 서울국제관광전에 대구시와 함께 '대구·경북 투어 페스타' 공동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경북도는 오는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37회 서울국제관광전에 대구시와 함께 '대구·경북 투어 페스타' 공동 홍보관을 운영한다.

서울국제관광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하고 40여개 국가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종합관광박람회로 국내관광홍보관, 해외관광홍보관, 온라인트래블마트, 여행토크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된다.

대구·경북 투어 페스타는 관광분야의 상생발전을 위해 도와 대구시가 공동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지역 관광지를 소개하고 관광 상품 등을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공동 홍보관은 지역 관광지를 소개하는 관광안내관,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여행상품관, 관람객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더해주는 체험관으로 구성됐다.

관광안내관에서는 도는 웰니스 관광, 경북관광 100선, 경북의 숲, 3대 문화권 등을 안내하고 시는 한류대구, 야간관광, 대구 10미(味)등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소개한다.

특히 경북은 관광 유행을 선도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캠핑여행, 반려견 동반 여행, 카페투어, 낚시여행 등 목적형 테마 관광 콘텐츠를 집중 홍보한다.

여행상품관에서는 경북투어패스와 경북e누리 등을 소개하고 관람객이 스마트폰으로 현장에 설치 된 QR코드를 찍어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김상철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대구·경북이 함께 대한민국 관광의 중심지가 되도록 노력하고 코로나19로 관광과 여행의 환경이 많이 변한 만큼, 이에 대응할 수 있게 관광 콘텐츠 개발과 마케팅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