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5 17:07 (토)
경북도, 국가안전대진단 사전교육 실시
상태바
경북도, 국가안전대진단 사전교육 실시
  • 조인경
  • 승인 2022.06.24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24일 도청에서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 사전 설명회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경북도는 24일 도청에서 국가안전대진단 담당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 사전 설명회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8월 22일부터 10월 21일까지 추진하는 국가안전대진단을 앞두고 사전 준비사항과 현장 안전점검요령 등 관련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내용은 ▲국가안전대진단 중점 추진 내용 설명 ▲안전점검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 ▲전기·가스시설물 안전점검 요령 ▲건설공사장 안전점검 요령 및 안전사고 사례 등이다.

특히 올해는 취약시설 위주의 중점점검대상을 선정해 전수 민간전문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필요시 드론 등 첨단장비를 활용한 안전점검으로 전문성을 극대화하기로 했다.

또 안전점검 결과에서 드러나는 위해요인은 가능한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필요시 추가적인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해 연차적으로 보수·보강하는 등 구조물의 안전성을 신속하게 확보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교육청 등 유관기관과 안전관련 민간단체, 다중이용업협회 등과 협업체제를 구축하고 주택과 다중이용업소 등에 안전점검표를 배포해 민간 자율안전점검 문화정착과 홍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