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경북도, 제33대 이철우 경북도지사 취임식 개최
상태바
경북도, 제33대 이철우 경북도지사 취임식 개최
  • 조인경
  • 승인 2022.07.0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철우 도지사.(사진=경북도 제공)
이철우 경북도지사.(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경북도는 1일 오후 3시에 도청 동락관에서 제33대 이철우 경북도지사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 국민의례, 약력소개, 취임선서, 취임사, 대통령 축하메시지 낭독, 축사,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철우 도지사는 취임식에서 "지난 민선7기 4년은 경북을 다시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세우기 위해 뛰어온 시간이었다면 민선8기는 경북이 주도하는 지방시대를 열어 '경북의 힘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대전환의 시간"이라고 말했다.

또 "고등학교만 졸업하고도 좋은 직장을 가질 수 있고 일찍 결혼해 아이 낳고 기르는 행복을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행복사회를 열어가겠다"며 "이를 위해 강력한 투자유치 진흥정책으로 경북을 첨단산업의 왕국으로, 문화예술과 관광의 천국으로 만드는 등 도정 역량을 결집해 경북이 주도하는 지방시대의 길을 열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앞서 이철우 도지사는 이날 오전 8시 30분 도 간부공무원들과 안동충혼탑을 참배하고, 오전 11시에는 도청 공무원 노동조합과 기자실을 방문하는 것으로 민선8기 힘찬 출발을 알렸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은 "이철우 도지사의 민선8기 취임을 축하하고,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축하 메시지를 보내왔다.

또 김관용 전 경북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민선8기 제33대 경북도지사 취임을 축하한다는 말과 함께 도민의 응원과 지지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