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경남 함양군, 산사태 선제적 예방·대응 최선
상태바
경남 함양군, 산사태 선제적 예방·대응 최선
  • 김상우
  • 승인 2022.07.0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사태현장예방단 취약지역 249개소 현장점검 등 인명피해 제로·재산피해 최소화

[함양=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최근 국지성 호우로 산사태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산사태 재난 예방·대응 및 상황 관리체계에 확립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5월 16일부터 10월 15일까지 산사태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산림녹지과 소속 산사태현장예방단을 통해 산사태 및 토석류의 위험이 있는 산사태 취약지역 249개소에 대한 현장점검 등 집중 점검하고 있다.

(사진=함양군 산사태예방단 현장조사)
함양군은 최근 국지성 호우로 산사태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산사태 재난 예방·대응 및 상황 관리체계에 확립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함양군 제공)

산사태현장예방단은 산사태취약지역 등의 재해 예방을 위한 순찰, 점검 및 응급조치를 실시하고, 산사태 예·경보 시 산사태 취약지역 주변 주민대피 등의 안전조치를 취하고 있다.

함양군의 산사태취약지역은 지난해 218개소였으나 올해 5월 31개소가 추가로 지정됐으며, 산간지역이 많은 군의 특성상 올해 하반기 산사태취약지역이 추가 지정돼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여름철 호우와 태풍 등에 대해 선제적인 예방·대응을 통해 산사태로 인한 인명피해 제로화, 재산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