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구미시, 구미 최초 수소충전소 '하이넷구미옥계수소충전소' 개소
상태바
구미시, 구미 최초 수소충전소 '하이넷구미옥계수소충전소' 개소
  • 이재룡
  • 승인 2022.07.0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부터 수소전기버스도 확대 보급
구미시는
구미시는 8일 구미 최초 수소충전소 '하이넷구미옥계수소충전소'를 개소했다.(사진=구미시 제공)

[구미=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8일 구미 최초의 수소충전소인 '하이넷구미옥계수소충전소'를 개소했다.

시는 정부의 '2050 탄소중립'과 '수소경제활성화 로드맵' 정책에 따라 추진해 왔던 '하이넷구미옥계수소충전소'가 2일간의 시운전을 거쳐 개소했다고 밝혔다.

시는 구미시민과 구미를 왕래하는 수소차 이용자의 충전환경이 대폭 개선되며 본격적인 상업운영에 들어가면 수소차 보급을 가속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시는 올해 40대의 수소전기차를 보급하며 내년부터는 수소전기버스도 함께 확대 보급할 계획이다.

송조호 환경정책과장은 "이제 수소차 충전을 위해 상주까지 갈 필요가 없게 됐다"면서 "맑은 공기를 위한 수소차, 친환경 차량 보급과 인프라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북도내에는 이번에 준공된 옥계충전소를 포함해 3개소(상주, 성주, 옥계)의 수소충전소가 운영 중이며, 오태수소충전소가 연내 준공 완료를 목표로 구축이 진행 중이다.

에스케이플러그하이버스㈜에서 구축하는 선기(액화)수소충전소는 내년 준공을 목표로 구축 추진 중에 있어 수소승용 뿐만 아니라 수소상용차(버스, 택시 등)의 충전인프라가 구미시에 확충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