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구자치경찰위원장에 설용숙 전 경북경찰청 1부장 내정…전국 최초 여성 위원장
상태바
대구자치경찰위원장에 설용숙 전 경북경찰청 1부장 내정…전국 최초 여성 위원장
  • 조인경
  • 승인 2022.07.1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용숙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 내정자.(사진=대구시 제공)
설용숙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 내정자.(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19일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 제2대 위원장으로 설용숙(64) 전 경북경찰청 1부장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1일 홍준표 시장 취임과 함께 시 위원회 위원 후보자 임명 절차를 진행해 설 전 부장을 내정자를 지명하고 후보자에 대한 확인·검증절차를 마쳤다.

설 내정자는 지난 1977년 서울경찰청 감식계 근무를 시작으로 대구경찰청 소년계·방범지도계장, 총경, 4개 경찰서 서장과 대구경찰청 1·2부장을 역임했다.

경북경찰청 1부장을 끝으로 지난 2016년(명예퇴직)까지 39년간 경찰직에 몸담았다.

재직하는 동안 공감하는 업무 분위기 조성과 지역경찰 충원 노력 등 현장 중심의 업무를 추진해 왔고 경찰현장에서 다년간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두루 갖췄을 뿐만 아니라, 리더십 능력 또한 검증받아 자치경찰위원장으로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설 내정자는 과거 서울을 제외한 지방에서의 첫 여성 총경, 첫 여성 경무관으로 주목을 받았으며 이번에도 전국 18개 시도자치경찰위원회 가운데 처음이자 유일한 여성 위원장이다.

설 내정자는 "40여년 경찰 생활 동안 체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구경찰청과의 협력과 공조를 내실화하고 자치행정과 치안행정의 연계를 더욱 강화해 안전한 대구를 만들기 위해 위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전국 최초 여성 위원장으로서 더욱 섬세하고 꼼꼼하게 주민 밀착형 치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치경찰제 2년차의 기반을 더욱 견고히 다져 제도 안착에 힘을 보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