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8:13 (수)
소방청, 전국 소방기관 휴가철 공직기강 특별점검
상태바
소방청, 전국 소방기관 휴가철 공직기강 특별점검
  • 서다민
  • 승인 2022.07.2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6개 소방서·6개 공직유관단체 대상 집중 감찰, 현장 목소리 정책 반영
김천·구미·경산소방서에 우선 배치되는 CAFS 소방차(사진=경북소방본부 제공)
소방차. (사진=동양뉴스DB)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소방청은 다음 달 12일까지 휴가철 공직기강 해이 근절을 위해 전국 226개 소방서와 6개 소방청 공직유관단체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5일 소방청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감찰인력을 중심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전국을 4개 권역으로 나눠 실시한다.

주요 내용은 ▲휴가철 향응 및 금품수수, 부당 사익추구 및 갑질 행위 ▲음주운전, 폭행, 사행성 오락, 성 비위 행위 ▲출퇴근 시간 미준수, 초과근무수당 부정 수령 및 허위출장 등 복무규정 위반 사항 ▲출동대비 태세 및 보안관리 실태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일선 현장 대원과의 대화를 통해 기존 세대와 MZ세대 간의 소통 문제, 근무 고충, 건의 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더욱 신뢰받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개선방안도 마련한다.

고영국 감사담당관은 “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잘못된 관행을 개선하고, 적발된 비위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 조치할 계획”이라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최일선 기관으로서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청렴하고 깨끗한 소방 조직문화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