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거창군, 거창읍 거점 공영주차장 개장식 가져
상태바
거창군, 거창읍 거점 공영주차장 개장식 가져
  • 김상우
  • 승인 2022.08.0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동로타리 인근 주차난 해소 및 상권 활성화 기대

[거창=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거창군은 구인모 군수, 이홍희 거창군의회 의장 및 의원, 경남도의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동로타리 인근에 위치한 ‘거창읍 거점 공영주차장’ 개장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거점 공영주차장은 조성사업은 주차환경 개선 공모사업에 선정돼 확보한 국비 30억원을 포함해 총 5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진행됐으며, 1946㎡의 면적에 50면을 조성했다.

이번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거창전통시장, 병·의원 이용객 및 인근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주차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사진=공영주차장 조성사업)
거창군은 구인모 군수, 이홍희 거창군의회 의장 및 의원, 경남도의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동로타리 인근에 위치한 ‘거창읍 거점 공영주차장’ 개장식을 가졌다. (사진=거창군 제공)

군은 공영주차장을 9월까지 무료로 시범 운영을 할 예정이며,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이용 현황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점을 찾아 10월부터 유료로 정상 운영할 계획이다.

구인모 군수는 “거창읍 거점 공영주차장은 군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공시설로 올바른 주차문화 조성을 위해 장기주차, 차량 방치 등을 자제해 달라”며 “앞으로도 주차가 불편한 곳이 있다면 개선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