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거창군, 코로나19 예방접종 이상반응 심리지원 시작
상태바
거창군, 코로나19 예방접종 이상반응 심리지원 시작
  • 김상우
  • 승인 2022.08.0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심리지원으로 군민의 심리안정과 일상회복 앞당겨

[거창=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거창군은 8월 1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 이상반응(경증) 경험자를 대상으로 심리지원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질병관리청과 보건복지부 협력체계 구축을 기반으로 중증환자와 가족, 유가족의 경우는 국가․권역 트라우마센터에서 관리하고 경증 경험자는 전국 260개 지자체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서비스를 수행한다.

(사진=거창군제공)
(사진=거창군 제공)

이에 거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이상반응 경증 경험자(사망, 중증 제외)중 개인정보제공에 동의한 대상자에게는 심리지원 안내문자 발송, 정보제공, 정신건강 평가, 심리상담 및 심리지원 프로그램 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정신건강 평가를 통해 고위험군으로 판단되면 주기적 모니터링 및 정신의료기관 등 전문치료기관으로 연계하여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진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군민의 마음 건강 저하가 우려되며, 스스로 마음을 보살피고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군민들이 적극적으로 심리지원 서비스를 이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지난 2020년부터 코로나19 통합심리지원 상담센터를 운영 중에 있으며 코로나 확진자와 자가격리자, 일반군민을 대상으로 지난해에는 9,962건, 올해 상반기에는  5,105건의 심리상담 및 정보제공 등의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