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38 (토)
대구 서구, 무더위 속에서도 염색산업단지 대청소 실시
상태바
대구 서구, 무더위 속에서도 염색산업단지 대청소 실시
  • 오정웅
  • 승인 2022.08.09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부터 매년 10t 가량의 쓰레기 수거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홍보 및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 강화
대구 서구가 염색산업단지의 하계휴가기간을 이용해 도로변 대청소를 실시했다. (사진=서구청 제공)
대구 서구가 염색산업단지의 하계휴가기간을 이용해 도로변 대청소를 실시했다. (사진=서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오정웅 기자 = 대구 서구가 지난 5~6일 이틀에 걸쳐 염색산업단지 내 도로변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에는 진공청소차 3대, 분진차량 1대, 공무원 및 환경공무직 10여명을 포함해 염색산업단지에서 지원된 인력 30여명까지 민·관이 합동으로 나섰다. 서구는 지난 2014년부터 염색산업단지의 하계휴가기간을 이용한 대청소를 실시해 오고 있으며 매년 10t 정도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

앞으로 서구는 입점 기업체들에게 '더 깨끗한 서구'를 위한 주민 4대 실천사항인 ▲쓰레기 배출요일 및 시간 준수 ▲종량제봉투 사용하기 ▲종량제봉투 정량배출 ▲토요일 저녁 배출금지 등을 홍보하는 한편,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을 강화해 항상 깨끗하고 청결한 염색산업단지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민·관 합동 대청소로 청결한 염색산업단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산업단지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기업체에서도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