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의성군민에 실망과 불시만 안긴 ‘통합신공항’ 주민설명회
상태바
의성군민에 실망과 불시만 안긴 ‘통합신공항’ 주민설명회
  • 윤진오
  • 승인 2022.09.01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합의문에 대한 명확한 설명 없이는 어떠한 협조도 없을 것”
경북 의성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위원회는 1일 대구시 주관 주민설명회을 연 청소년 문화의 집 앞에서 규탄 시위를 진행했다.(사진=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위원회는 1일 대구시 주관 주민설명회를 연 청소년 문화의 집 앞에서 규탄 시위를 진행했다.(사진=의성군 제공)

[의성=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의성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위원회는 1일 의성군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열린 대구시 주관 주민설명회에 참석해 공동합의문 이행을 두고 충돌했다.

이날 이광휘 의성군위원장은 “공동합의문의 항공물류·정비산업단지를 포함한 민·군 공항 전체에 대한 계획 및 이전의 기본조건인 공동합의문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제시하라”고 요구했다.

대구시 황선필 과장은 민·군공항 전체 계획에 대해 국토교통부에서 항공수요, 적정 공항용량 및 규모 등을 검토 중이라고 했다.

공동합의문 관련해서는 경북도 박찬우 단장이 자유무역지역지정 등 물류거점공항으로 충분히 될 수 있도록 준비중이라고 했으나 실행계획에 대한 명확한 답변이 되지 않아 설명회는 파행됐다.

앞서 의성군위원회는 지난 8월 19일 대구시 군공항기본계획 발표와 관련해 ▲군공항만이 아니라 공동합의문에 명시한 항공 물류 및 정비산업단지를 고려한 전체계획을 설명할 것 ▲이전의 기본조건인 공동합의문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제시할 것이 담겨있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광휘 위원장은 “대구시와 경북도는 공동합의문에 대해 누가, 언제까지 사업을 하는지 명확하게 의성군 주민들에게 설명해야 한다”며 “설명 없이는 어떠한 협조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