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인천 어진인 28명 발대, 오픈강좌 개최
상태바
인천 어진인 28명 발대, 오픈강좌 개최
  • 김상섭
  • 승인 2022.09.1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교수·명장·멘토 어진인 선정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어진인발대식 및 오픈강좌.(사진=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제공)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월용)에서 최근 어진인(人) 시작을 알리는 어진인 발대식 및 오픈강좌가 개최됐다. (사진=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월용)에서 최근 어진인(人) 시작을 알리는 어진인 발대식 및 오픈강좌가 개최됐다.

18일 인천시는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사장 유정복)이 어진인(人) 28명 어진인 발대식 및 오픈강좌를 최근 인천센트럴파크호텔 루비홀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발대식에는 김월용 원장을 비롯, 재단 이사 및 시민학습명장으로 선정된 어진인과 인천시민 100여명이 참석해 식전공연, 축사, 어진인 인증패 수여, 오픈강좌 등을 선보였다.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는 지난달 19일 시민학습명장 어진인(人) 선정을 위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 선발심사를 진행했다.

이에 따라 어진인 총 28명(시민교수 12명·시민명장 2명·시민멘토 14명)을 선정했다.

김월용 원장은 “어진인(人)은 시민의 경험이 지식·지성·지혜가 돼 인천시민을 가슴을 울리는 기적같은 연대”라며 “어진인과 인천시민의 울림이 세상을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진흥원은 시민학습명장 어진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어진인 역량강화교육, 시민특강 등 시민교수, 시민명장, 시민멘토 어진인들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2부 행사에서는 장용(방송인)의 ‘행복한 인천시민’을 주제로 인천시민의 자부심과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오픈강좌가 이뤄졌다.

시민대학은 8개 대학에 특성화캠퍼스 6곳, 교육청 및 군·구 공공캠퍼스 4곳 등을 구축하고 본부가 전체 헤드쿼터로 가동 중이다.

올해 1학기와 계절학기를 마친 결과 경쟁률 150%, 수료율 78%, 학습자 만족도 93% 수준을 기록하며 인천시민들에게 성공적으로 정착됐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진흥원에서는 배움과 나눔의 공유, 행복지식을 나누는 인천시민을 주제로 ‘인천 1타 강사를 찾아라!’ 공모도 진행 중에 있다.

‘인천 1타 강사를 찾아라!’ 공모는 오는 30일까지 인천시 평생교육 강사 및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