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집중호우·태풍 피해 지역민에 2개월간 수신료 면제
상태바
집중호우·태풍 피해 지역민에 2개월간 수신료 면제
  • 서다민
  • 승인 2022.10.1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도로침수] 물에 잠긴 차량들(사진= 송영두 기자)
아파트 단지 침수. (사진=동양뉴스DB)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는 12일 제52차 전체회의를 개최해 집중호우 및 태풍 피해 지역민에 대해 2개월간 수신료를 면제하기로 의결했다.

이번 수신료 면제 결정은 지난 8월 8일에서 17일 발생한 집중호우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서울, 경기, 강원, 충남의 일부 지역과 지난 9월 3일에서 6일 한반도를 통과한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경북 포항시·경주시, 울산 울주군 및 경남 통영시·거제시 일부 읍면의 피해 지역민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면제 대상은 특별재난지역 내 멸실 또는 파손된 건축물 및 이재민 대피장소에 비치된 수상기로, 해당 지자체로부터 피해 사실을 확인받아 전기요금이 감면되는 세대는 별도 신청없이 2개월간 수신료를 면제받게 된다.

재난지역에 대한 수신료 면제는 사회적 취약계층 등에 대한 수신료 면제를 규정하고 있는 방송법 시행령에 따른 것으로, 방통위는 올해 3월 경북·강원 산불 피해지역에 대해 수신료를 면제하는 등 2000년 이후 총 14차례 재난지역에 대한 수신료 면제를 통해 피해 지역민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피해복구를 지원해왔다.

방통위는 앞으로도 특별재난지역 등 피해 지역의 주민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적극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