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전북, 희망창업 사후관리 심화교육생 특별 기획 모집
상태바
전북, 희망창업 사후관리 심화교육생 특별 기획 모집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2.09.2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와 전북경제통상진흥원에서는 21일 희망창업 기 교육(1-17기) 수료생 및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희망창업 심화교육생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희망창업 심화교육생 모집 후 관련 교육은 오는 10월6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간 동안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에서 실시 할 예정이다.

심화 교육내용으로 자영업체 운영에 꼭 필요한 세무회계 및 경영 마케팅과 사업 홍보 방법 등에 대한 속성 특화 교육이 실시된다.

도가 이번교육을 마련한 것은 최근 창업시장의 환경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상황에서의 생존법과 경영방법 등 노하우를 다시 한번 전수시켜 창업자들의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지고 치열한 창업환경을 잘 극복할 수 있는 해법 마련 등 희망창업 교육 수료생 들의 사후관리 차원에서 특별히 기획됐다.

희망창업 심화교육 신청은 기 희망 창업자 및 희망창업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은 누구나 가능하며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www. jbsos.or.kr) 로 신청하면 되고 관련 문의사항은 전화 711-2055) 로 하면 된다.

한편 현재까지 희망 청년창업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은 1,818명, 이중 창업을 한 창업자는 총 1,111명으로 61%의 높은 창업율을 보이고 있어 명실공히 우리 도내 청년창업의 산실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한웅재 일자리정책관은 “이번 희망창업 심화교육은 우리 도가 그간 희망창업 프로젝트를 시행한지 5년만에 처음으로 기 창업자 등에 대하여 고객관리 및 마케팅 등에 대한 성공 방정식과 경영안정의 노하우를 다시 한번 일깨우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된 심화교육”이라며 많은 희망창업자들이 본 심화교육에 참여해서 변화된 창업 환경에서의 성공율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