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경산시, 내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총력…2416억원 정부예산안 반영
상태바
경산시, 내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총력…2416억원 정부예산안 반영
  • 이동엽
  • 승인 2022.11.1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16일 국회를 방문해 정부 예산안에 반영되지 않은 현안 사업들이 국회 예산심의과정에서 최대한 추가 확보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는 등 내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에 막바지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사진=경산시 제공)

[경산=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경북 경산시는 내년도 국가투자예산 건의액 2922억원 중 2416억원이 정부예산안에 반영됐다고 밝혔다.

시는 국회 대응 및 앞으로 있을 공모사업 선정 등을 통해 추가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이를 위해 16일 국회를 방문해 정부 예산안에 반영되지 않은 현안 사업들이 국회 예산심의과정에서 최대한 추가 확보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는 등 내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에 막바지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조 시장은 윤두현 의원실을 찾아가 국비 확보 극대화와 2023년도 시 발전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고 내년도 국비 확보 상황 등을 공유했다.

이어 윤 의원과 함께 예산결산특별위원과 기획재정부 재정심의관 등을 만나 ‘ICT융복합 어린이 재활기기 실증센터 구축사업’ 등 정부예산안에 포함되지 않은 건의 사업들이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달라고 건의했다.

경산시는 2023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방향을 ▲기업 유치 및 청년 일자리 창출 기반 조성 ▲안전하고 쾌적한 정주 여건 조성 ▲편리한 교통 인프라 확충에 초점을 맞췄다.

기업 유치 및 청년 일자리 창출 기반 조성을 위해 ▲경산지식산업센터 건립 ▲창업열린공간(스타트업파크) 조성 ▲경북 전기차 차세대 무선충전 규제자유특구 지정 ▲자원순환형 셀룰로스 나노섬유소재 산업화센터 건립 등에 필요한 내년도 국비 296억원을 확보할 계획이다.

안전하고 쾌적한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 맑은 물 공급과 노후 하수관로 정비에 495억원, 재해위험지역 정비에 72억원을 확보하고, 편리한 교통 인프라 확충을 위해 국도대체우회도로 남산~하양 건설공사와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 연장 등 SOC 사업에 1433억원을 확보할 계획이다.

조현일 시장은 “윤두현 의원과 국비 확보를 위해 전방위 노력한 결과 지난해보다 764억원 증액된 2416억원이 정부예산안에 반영됐으며, 앞으로 있을 공모사업 등을 통해 더욱 많은 국비를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