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영천시, ‘제3회 노계박인로 전국시낭송대회’ 개최
상태바
영천시, ‘제3회 노계박인로 전국시낭송대회’ 개최
  • 이동엽
  • 승인 2022.11.2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노계박인로기념사업회에서 주최·주관하는 ‘제3회 노계박인로 전국시낭송대회’의 본선이 영천시 노계문학관에서 개최됐다.(사진=영천시 제공) 

[영천=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사단법인 노계박인로기념사업회에서 주최·주관하는 ‘제3회 노계박인로 전국시낭송대회’의 본선이 26일 오후 1시 경북 영천시 노계문학관에서 열렸다.

영천의 3선현 중 한명이며, 가사문학의 대가인 노계 박인로 선생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본 대회는 전국 일반, 대학생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해 총 60명이 참가했으며, 이 중 27명이 예선심사를 거쳐 본선 대회에 진출하게 됐다.

시 낭송은 단순하게 시를 낭독하는 것이 아니라 음과 감정 등을 극대화해 청취자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낭송자의 음색과 성량, 기교에 따라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전혀 다른 감동을 선사하는 예술의 한 종류이다.

김일홍 이사장은 “전국 각지의 참가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이번 시 낭송 대회를 통해 노계 박인로 선생을 기리고 문학 문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 시 낭송 대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시 낭송 대회를 통해 영천의 3선현이신 노계 박인로 선생을 더욱 더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하며, 시 낭송 대회 참가자들이 한 편의 시를 음미하고 정서적인 힐링이 될 수 있는 뜻깊은 대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