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3 17:53 (금)
대구-경북, 대중교통 광역환승제 도입…2024년 시행
상태바
대구-경북, 대중교통 광역환승제 도입…2024년 시행
  • 조인경
  • 승인 2022.12.0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시내버스는 연료 절감장치로 3년 반 동안 110억원을 절감했다.(사진=대구시 제공)
대구시 시내버스. (사진=동양뉴스DB)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경북도와 대구시는 시도민이 대중교통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대중교통 광역환승제'를 도입한다.

도와 시는 2일 오는 2024년 말 대구권 광역철도 개통에 맞춰 시행을 목표로 환승방식과 요금 및 정산 등 대중교통 광역환승제 도입을 위한 검토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최종보고회를 바탕으로 대구시내버스, 대구도시철도와 대구 인근 경북의 8개 시군 시내버스를 대상으로 최적의 환승체계 안이 결정된다.

또한 내년에는 대구시와 인근 시군이 협의해 환승제도를 확정하고 운영체계를 개발할 방침이다.

대중교통 광역환승제는 대구와 인근 공동생활권인 경북 8개 시·군(김천·구미·영천·경산·청도·고령·성주·칠곡)간 대중교통 환승이 가능한 제도로 대구·경북이 공동번영과 균형발전을 위해 폭넓게 협력을 추진하고 있는 공동생활권 사업이다.

대중교통 환승제가 시행으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와 함께 시도민의 생활권 확대와 경제 활성화 등도 기대한다.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대구·경북 간 대중교통 환승제가 대구·경북 교류 확대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버스를 이용하는 시도민의 불편 해소와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최적의 대중교통 환승제도를 만들 수 있도록 시도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