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충북도 재난안전실, 청주시 제설 대응 관련 안전감찰 추진
상태바
충북도 재난안전실, 청주시 제설 대응 관련 안전감찰 추진
  • 오효진
  • 승인 2022.12.0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출근길 교통대란 재발 방지를 위한 안전감찰 착수
지난 6일  충북 청주지역에 내린 1㎝ 눈에 출근길 시내 도로가 거대한 주차장으로 변해있다. (사진)=오효진 기자
지난 6일 충북 청주지역에 내린 1㎝ 눈에 출근길 시내 도로가 거대한 주차장으로 변해있다. (사진=오효진 기자)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도는 지난 6일 청주시에 내린 1㎝ 안팎의 눈에 따른 제설작업과 관련해 교통대란이 일어난 원인을 파악하고 청주시의 제설 대응 시스템에 문제가 없는지 감찰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도는 이번 감찰에서 청주시의 제설 관련 대응의 적절성, 제설 매뉴얼과 작동 현황 점검,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업 여부 등 제설 관련 대응 시스템 작동에 문제가 없는지에 대해 감찰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을 강구할 계획이다.

재난예방조치·재난응급조치·안전점검·재난상황관리·재난복구 등의 업무를 제대로 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면 기관경고, 담당 공무원 징계 요구 등의 처분을 할 수 있다.

안전감찰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른 것으로, 재난관리기관(청주시)의 업무를 상급 기관인 행정안전부나 도가 점검하는 행정절차다.

충북도 이설호 안전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안전과 관련된 전반적인 부분에 대한 수시·테마 감찰, 중점과제 선정 감찰, 정기안전 감찰 등을 추진해 재난 예방을 통해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