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전남 영암군 육계 농장 조류인플루엔자 항원 검출
상태바
전남 영암군 육계 농장 조류인플루엔자 항원 검출
  • 서다민
  • 승인 2022.12.1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류인플루엔자 방역 모습(사진=동양뉴스DB)
조류인플루엔자 방역 (사진=동양뉴스DB)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전남 영암군 소재 육계 농장(약 12만2000마리 사육)에서 조류인플루엔자 H5형 항원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10일 중수본에 따르면 해당 육계 농장의 가금을 도축장에 출하하기 전 전남 동물위생시험소에서 정밀검사를 실시한 결과 조류인플루엔자 H5형 항원이 확인됐다.

중수본은 전남 영암군 소재 육계 농장에서 조류인플루엔자 H5형 항원이 확인된 즉시 초동대응팀을 현장에 투입해 해당 농장 출입 통제, 살처분, 역학조사 등 선제적인 방역조치를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전남 나주·영암·함평·무안 지역의 육계 농장 및 관련 축산시설(사료공장·도축장 등)·축산차량에 이날 오전 8시부터 11일 오전 8시까지 24시간 동안 일시이동중지 명령이 발령된다.

중수본은 “전국의 모든 가금 농장들은 차량, 사람, 장비 등 매개체를 통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농장 내로 유입되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할 수 있는 엄중한 상황임을 인식하고, 소독 등 방역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사육하는 가금에서 폐사 증가, 산란율 저하, 사료 섭취 감소 등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을 확인하는 경우 즉시 방역당국으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