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진주 K-기업가정신 재단, 내년 3월 출범 준비 순항
상태바
진주 K-기업가정신 재단, 내년 3월 출범 준비 순항
  • 김상우
  • 승인 2022.12.1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에 이어서 14일 부산에서도 재단 설립 모임 가져

[진주=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K-기업가정신을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국가의 혁신성장에 기여하기 위한 비영리재단인 ‘진주 K-기업가정신 재단’ 설립을 위한 발기인 설명회가 지난 8일 서울모임에 이어 14일 부산에서도 개최됐다.

진주 K-기업가정신 재단은 내년 2월 발기인 총회를 개최하여 3월에 출범을 목표로 준비 중이며, 부산·경남 모임에는 재단설립 준비위원인 김종욱 스위스포트코리아 회장을 비롯한 강병중 넥센그룹 회장, 구자신 쿠쿠그룹 회장, 정천식 부산양지회 회장 등 재부경남출신 재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강병중 넥센그룹 회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재단 설립을 통해 진주 K-기업가정신을 세계적으로 확산해야 하며 이를 계기로 기업유치까지 이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14일 부산 재단 설립 모임)
(사진=진주시 제공)

최종락 국제플랜트 회장은 “고향인 지수를 세계적 기업가정신 마을로 새롭게 변화시켜줘서 진주시에 감사드리며 재단 설립을 위해 각자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모임에 이어 부산·경남모임에 참여한 조규일 진주시장은 “재단 설립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줘서 감사드리며 세계적 기업가정신 수도 진주의 생태계 구축을 위해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경남지역 재단설립 발기인에는 강병중 넥센그룹회장, 고영립 화승회장, 구자신 쿠쿠그룹회장, 구자천 신성델타테크 대표이사, 김성태 동일조선 대표이사, 김영주 재부경남향우연합회 회장, 박원양 삼미건설 회장, 정천식 부산양지회 회장, 조용국 코렌스 회장, 최종락 국제플랜트 회장, 허 맹 행성사 회장이 참여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