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김천시새마을회, '2022 김천시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상태바
김천시새마을회, '2022 김천시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 이재룡
  • 승인 2022.12.2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새마을회(회장 임영식)는 지난 20일 김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김천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사진=김천시 제공)

[김천=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김천시새마을회(회장 임영식)는 지난 20일 김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김충섭 김천시장, 이명기 김천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이우청, 최병근 경북도의회 의원 등 관내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새마을지도자와 가족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김천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새마을기를 앞세운 김천시새마을회장단 입장을 시작으로 읍면동 새마을단체 입장, 성과보고 영상 시청, 대회사, 축사 및 격려사, 결의문 낭독, 유공자 시상과 새마을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는 지역발전과 새마을운동에 기여한 유공자 56명에게 표창을 전수 및 친수했으며, '2022년 김천시새마을 종합평가'에서 감문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와 평화남산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어 대곡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가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개령면, 조마면, 양금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가 장려상을, 농소면, 어모면, 율곡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가 특별상을 수상했다.

김천시새마을회는 지역사회와 새마을운동 발전을 위해 늘 음지에서 솔선수범해 온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올 한해 환경 살리기,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김장 나눔, 공동체정원학교, 피서지 이동문고, 태극기 달기 캠페인 등 단체별로 펼쳐 온 다양한 활동을 돌아보며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이날 행사를 준비했다.

임영식 새마을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새마을운동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우리 새마을가족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하다"며 "새해에도 생명, 평화, 공동체, 지구촌새마을운동으로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화 함께'라는 목표 실현과 새마을운동 확산을 위해 더 화합하고 더 노력하자"고 말했다.

김충섭 시장은 "우리 시 새마을운동의 성과가 널리 빛난 한해인 것 같다. 나라가 어렵고 국민이 힘겨울 때 가장 빛났던 새마을운동의 긴 역사만큼 새마을가족 모두의 역량을 한데 모아서, 다 같이 잘 살고 더불어 행복한 김천을 만드는데 힘을 보태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