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윤 대통령 "경제 성장·발전 가로막는 폐단 바로잡고 정상화에 속도"
상태바
윤 대통령 "경제 성장·발전 가로막는 폐단 바로잡고 정상화에 속도"
  • 서다민
  • 승인 2023.01.0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사진=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 (사진=대통령실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일 "당면한 민생현안을 최우선으로 챙기면서 우리 경제 성장과 발전을 가로막는 폐단을 신속하게 바로잡고 정상화에 속도를 내겠다"며 새해 국정운영 각오를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23년 신년인사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2023년 새해 여러 위기와 도전이 있겠지만 지금의 대한민국을 만들고 또 지금의 번영을 이끈 자유와 연대, 인권과 법치의 기반을 더욱 확고히 세워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또 "민간주도 시장중심의 기조를 유지하면서도 외교, 통상, 과학기술 분야에 대한 정부의 뒷받침이 촘촘하게 이뤄지도록 잘 챙기겠다"며 "특히 보편적 가치에 기반한 국제사회와의 연대는 우리 헌법 가치일 뿐 아니라 우리나라의 국익을 지키는 것이고 우리에게 경제적으로 더 많은 기회를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흔들림없이 법과 원칙을 지켜나가야 한다. 노동, 교육, 연금 3대 개혁은 어렵고 힘들지만 우리가 반드시 나아가야 하는 길"이라며 "모두 힘을 모아주시고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자유와 공정으로 하나되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 아래 진행된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김진표 국회의장, 한덕수 국무총리, 김명수 대법원장, 유남석 헌법재판소장,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이정미 정의당 대표, 입법·사법·행정부 주요 인사, 대통령실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