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9 18:45 (목)
천안지역 15년 무사고 운수종사자 개인택시 양수 융자 지원
상태바
천안지역 15년 무사고 운수종사자 개인택시 양수 융자 지원
  • 최남일
  • 승인 2023.01.2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농협은행㈜ 충남본부 및 충남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천안시청사 전경. (사진=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시청사 전경. (사진=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는 농협은행㈜ 충남본부, 충남신용보증재단과 2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5년 이상 무사고 법인택시 운수종사자가 개인택시 면허 취득 시 개인택시 양수 융자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번 개인택시 면허 양수 융자지원은 법인 택시 종사자들의 사기 진작 및 동기 부여 등 택시종사자의 근로 여건 개선으로 택시 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규모는 1인당 최대 1억 원 이내이며, 천안시와 농협은행은 각 1억원 씩 출연금을 출자하고, 재단은 출연금의 12배(24억원)를 보증한다.

또 시는 대출기간 10년 동안 대출이자 중 1.5%를 추가로 지원하기로 했다.

대출 조건은 2년 거치 8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이고, 대출상환 완료 시까지는 개인택시 운송사업 면허를 양도할 수 없다.

신청 자격은 천안시에 주민등록상 거주하고 있는 15년 이상 무사고 법인택시 운수종사자이다.

시는 업무협약 이후 2월 중으로 대상자 모집 공고를 거쳐 3월 중 대상자를 선정해 4월부터 지원 신청 및 대출이 실행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사업이 시행되면 총량규제로 인한 신규면허 발급 제한으로 15년 이상 장기 무사고 운수종사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높은 사업면허 양수비용에 따른 법인 운수종사자의 재정적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