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전국공무원노조 고흥군지부-임실군공무원노조 자발적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상생 협력
상태바
전국공무원노조 고흥군지부-임실군공무원노조 자발적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상생 협력
  • 강종모
  • 승인 2023.02.2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고흥군지부(지부장 장인화)와 임실군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지훈)는 지난 16일 고향사랑기부제의 자발적이고 성공적인 제도 정착을 위해, 각 노조 대표가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지역에 기부하고 상생 협력키로 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도입이 한 달을 넘어서고 있는 가운데, 제도의 시행 초기에 과열되어 자칫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이 강요될 수 있는 상황을 우려해 노조 차원에서 상호 간에 자발적인 홍보 방법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각종 노조 행사에서 각 지역의 답례품 목록, 기부금 활용 방안 등을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두 노조의 상호협력이 자연스럽게 지역 간 방문으로 이어지길 바라는 뜻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흥군과 임실군 관련부서 협력을 통해 조합원이 상호 지역을 방문할 경우 관광지 할인 프로그램 운영 등을 발굴하고, 지역의 주요관광지 등을 서로 알리는데 노력키로 했다.

장인화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고흥군지부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소멸 위기 속에서 지방의 재정 자립의 기반을 마련키 위해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 도입된 소중한 제도라”며 “이번 노조 간 상생협력의 시너지 효과로 인해 두 지역 모두에서 자발적 기부로 이어지는 문화가 계속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