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전남 순천시, 가뭄극복 물 절약 홍보 캠페인 실시
상태바
전남 순천시, 가뭄극복 물 절약 홍보 캠페인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3.02.21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6일 시민들에게 1인당 20% 물 절약 실천에 동참해 달라며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순천시는 생활용수원인 주암댐, 상사댐의 저수율이 30% 이하로 떨어져 가뭄 상황이 경계단계로 악화되어 어느 때보다 물 절약 실천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오전에는 이동인구가 많은 국민은행 사거리에서 맑은물관리센터와 행정복지센터 직원이 참여해 현수막, 피켓, 전단지를 이용해 물 절약을 홍보했고, 오후에는 순천역 광장에서 소비자교육중앙회, 순천시, 한국수자원공사 주암댐지사와 합동으로 80명이 참여해 시민들에게 핫팩과 대나무 칫솔을 배부하며 물 절약 실천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가뭄극복을 위해 홍보용 현수막을 제작해 읍·면·동에 게시하고 있고 대형 전광판과 버스정보시스템에도 물 절약 홍보 문구를 송출하고 있다.

조용병 순천시 맑은물관리센터 소장은 “우리 순천시는 주암댐 고갈로 인한 제한 급수가 불가피한 상황을 대비해 송광면과 외서지역에 관정 4개소를 개발하고 있고, 물을 많이 사용하는 숙박업 및 목욕장업, 체육시설업 등에 절수설비 설치 여부 등을 전수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창영 순천시 상수도과장은 “함께 노력하면 가뭄을 이겨낼 수 있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는 가정에서 샤워시간 줄이기, 양치할 때 컵 사용하기, 양변기 수조에 물병 넣기 등으로 1인당 20% 물 절약을 실천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