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7:31 (목)
경북도, 도청 신도시 홍보 'SNS 기자단' 운영
상태바
경북도, 도청 신도시 홍보 'SNS 기자단' 운영
  • 조인경
  • 승인 2023.02.2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24일 도청에서 도청 신도시를 홍보할 '신도시를 보여줘! 제1기 SNS 기자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경북도는 24일 도청에서 도청 신도시를 홍보할 '신도시를 보여줘! 제1기 SNS 기자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경북도청 신도시에 거주하는 주민 10명으로 구성된 SNS 기자단은 올 한 해 신도시 주요 명소와 상가 소개 및 신도시와 관련한 다양한 소식들을 취재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취재 후 작성한 내용은 텍스트, 동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해 개인 운영 SNS 채널에 매달 게시하며 개성 넘치고 짜임새 있는 콘텐츠는 신도시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기자단은 연령대가 20대부터 60대까지로 구성돼 다양한 세대의 관심사를 아우르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활동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수 자치행정국장은 "주민들 스스로가 신도시에 애정을 갖고 홍보하는 만큼 진정성 있고 지역을 조금씩 변화시키는 영향력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자단 활동에 긍지와 사명감을 갖고 인정 넘치는 명품 스마트 도시 만들기에 앞장서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1단계 행정타운 조성이 마무리된 도청 신도시는 도시 활성화를 위한 2단계 개발계획이 원활히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