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34 (월)
대구 남구, 제17회 음식문화개선 포스터 공모전
상태바
대구 남구, 제17회 음식문화개선 포스터 공모전
  • 조인경
  • 승인 2023.03.1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음식문화개선 초등학생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전시사진. (사진=대구 남구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 남구는 '올바른 식사문화개선과 정착과 건강한 음식문화 조성'을 주제로 대구 지역 유치원·어린이집 아동과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제17회 음식문화개선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어린이들에게 감염병 예방을 위해 덜어 먹기 식사 문화의 이해도를 높이고 올바른 식습관 개념이 형성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작품 소재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식사문화개선 ▲덜어 먹는 식사예절 ▲개인접시 사용의 생활화 ▲싱겁게 먹기 실천 ▲깨끗하고 알뜰하며 영양상으로 균형 잡힌 식단 ▲버려지는 음식물로 인한 경제적·환경적 문제점 제기 등이다.

작품 규격은 4절지 크기의 도화지며 재료는 자유나 입체적 표현 작품은 제외된다.

참가 신청은 내달 7일까지 소속 유치원, 어린이집, 학교를 통해 접수하거나 남구청 위생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우수작품 41점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며 결과는 내달 17일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남구는 이번 공모에 선정된 우수작품은 홍보물품 제작 시 디자인으로 적극 활용하고, '2023 대구앞산축제'에서 야외 전시를 통해 음식문화개선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올해 열일곱 번째로 개최하는 음식문화개선 포스터 공모전에 지역의 어린이들이 창의적이고 참신한 표현이 돋보이는 작품을 많이 출품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과 학교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