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김상국, '속 시원한 경제이야기' 출판기념회
상태바
김상국, '속 시원한 경제이야기' 출판기념회
  • 구영회
  • 승인 2014.02.27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알면 알수록 우리생활 근본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

▲  6.4지방선거 용인시장 출마를 선언한 김상국 경희대 교수.  동양뉴스통신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6.4지방선거 용인시장 출마를 선언한 김상국 경희대 교수가 28일 오후 3시 명지대(용인 캠퍼스)채플관에서 '김상국교수의 속 시원한 경제이야기'출판기념회를 갖는다. 

'김상국교수의 속 시원한 경제이야기' 이 저서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위스콘신대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은 후 국가 R&D 예산사전 조사 심의위원을 비롯해 대통령비서실 정책기획 자문위원, 기획재정부 정책성과 평가위원을 역임 하는 등 국가 경제 정책에 깊이 관여한 풍부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쓰여진 저서다.

특히 김 교수의 저서는 정치인들이 일반적으로 출간하는 저서와 차별성을 보이고 있다.

김 교수는 이 책의 서문에서 "경제는 살아있는 동물이라고 한다"며 "그 만큼 변화무쌍하고 또 그만큼 알기가 어렵다는 뜻으로 동일한 우리경제에 대해서도 경제 전문가들 사이에 큰 의견의 차이가 있는 것을 보면 이 말을 쉽게 이해 할 수 있지만 경제를 이해하기 어렵다고해서 경제를 마음대로 해석하고 말하는 것은 곤란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그는 "경제를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는 말이 곧 저자가 경제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은 물론 아니다"며 "다만 경제의 큰 틀을 나름대로의 시각을 가지고 체계적으로 볼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을 뜻하며 또 하나의 중요한 사실은 경제를 알면 알수록 경제는 우리생활의 근본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고 설명해 경제가 우리 생활에 얼마나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지를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끝으로 "이 책은 어려운 경제 이론은 없지만 보통 사람들이 그대로 따라 읽으면 충분히 이해 할 수 있도록 썼다"면서 "우리의 자랑스러운 젊은이들이 밝고 건전한 상식과 뜨거운 열정 그리고 애국심을 갖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나의 부끄러운 이 작은 책이 그런 일을 하는데 작은 불꽃이 되어준다면 더 없는 바램이 되겠다"밝혔다.

한편 이날 출판기념회에 김상국교수와 오랜 친분을 맺고 있는 유승민 새누리당 의원, 이세기 전 장관, 박재완 전 장관과 용인시 전 시장, 정재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