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전남 순천시, ‘관광약자도 편안하게’…순천여행 이동차량 운영
상태바
전남 순천시, ‘관광약자도 편안하게’…순천여행 이동차량 운영
  • 강종모
  • 승인 2023.03.1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관광약자(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를 대상으로 주요 관광지를 맞춤형 코스로 운행하는 ‘순천여행 관광약자 이동차량’을 운영한다.

순천시는 관광약자의 편의를 증진하고 개별 관광활동을 지원키 위해 기초자치단체중 최초로 여행용 휠체어 탑승이 가능한 차량 1대를 도입했다.

이동차량은 휠체어를 사용하는 관광약자를 위해 리프트가 설치되어 있다.

휠체어석 1명과 일반좌석 최대 4명까지 탑승할 수 있으며 영·유아를 위한 카시트와 임산부를 위한 안전용품도 비치되어 있다.

차량의 이용을 원하는 관광약자는 20일부터 전화(061-749-2800)로 사전 예약을 하면 되고 예약 후 관광약자라는 증명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다만, 전남도 광역이동지원센터에 등록된 자는 서류 제출이 제외된다.

온라인 예약인 순천시 바로예약은 다음달 1일부터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3시간 6000원, 5시간 1만원, 8시간 1만5000원으로 운행시간은 8시부터 22시까지로 연중무휴이다.

이찬성 순천시 관광과장은 “앞으로 우리 시는 이용자의 만족도와 수요를 파악해 관광약자 이동차량을 증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즐거움, 행복, 설렘이라는 관광 본연의 가치에 공존의 가치를 더해 개인의 삶에 변화를 일으키는 관광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관광약자 이동차량은 관광약자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시민 모두가 여행의 즐거움을 누리는데 작지만 의미 있는 첫 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