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전남 광양시-영광군,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동참
상태바
전남 광양시-영광군,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동참
  • 강종모
  • 승인 2023.03.2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 기획예산실은 지난 17일 영광군 가정행복과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에 동참해 주변의 관심을 끌었다.

평소 알음이 있던 광양시 기획예산실장과 영광군 가정행복과장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에 서로 끌려 고향사랑 상호 기부에 동참하게 됐다고 한다.

이에 양 기관의 직원들까지 솔선수범해 기부에 동참하면서 광양시 기획예산실 직원 13명과 영광군 가정행복과 직원 13명이 각각 10만원씩 총 260만원을 기부하고 지역의 특색있는 답례품을 다양하게 제공받았다.

특히 광양시를 방문한 영광군 가정행복과 한 직원은 “광양시 답례품 중 받고 싶은 품목이 있어서 추후 한번 더 기부할 의사가 있다”고 말해 참석자들 간에 웃음을 자아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광양시까지 고향사랑 기부를 위해 찾아와 주신 영광군 가정행복과 직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며 “이번 상호 기부 동참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를 계기로 광양시와 영광군의 우수시책 등을 공유하면서 앞으로도 활발한 교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자에게는 기부금 30% 상당의 답례품을 제공하고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