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고령군, '2023 대가야축제' 성료
상태바
고령군, '2023 대가야축제' 성료
  • 이재룡
  • 승인 2023.04.03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가야의 꿈'이라는 주제로 관광객들의 호응 이끌어내
고령군 '2023 대가야축제'. (사진=고령군 제공)

[고령=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고령군은 지난달 31일부터 3일간 열린 '2023 대가야축제'에 14만여명의 관광객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올해 17회째를 맞은 대가야축제는 '대가야의 꿈'이라는 주제로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를 중심으로 해 대가야문화누리, 지산동고분군 등 대가야읍 일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가야축제는 축제 첫날 제5회 대가야종묘대제를 시작으로 축제 마지막날 축제 참가자와 관광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거리퍼레이드를 연계한 폐막행사로 주민과 관광객이 하나가 되는 시간을 가졌다.

'대가야의 꿈'이라는 주제로 구성된 주제관은 대가야의 유물을 중심으로 한 대가야인들의 꿈을 소개하고 관광객 개개인의 꿈, 소망을 담아 연출되는 퍼포먼스로 관광객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 축제는 지난 축제와 달리 축제장 주변 및 지산동고분군 트래킹 코스에 화려한 야간경관조명을 배치해 늦은 밤 시간에도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졌고, 다양한 체험 및 프로그램은 축제장을 찾은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했다.

이남철 군수는 "안전관리를 최우선으로 하는 축제로 구성했으며, 3일 내내 맑은 날씨와 화려한 봄꽃, 야간을 수놓은 형형색색의 불빛이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 정말 많은 외부 관광객이 방문했다"며 "내년 축제는 더 많은 볼거리, 즐길거리 발굴로 대가야축제가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