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3:02 (금)
대구시, '데이터 유통거래 생태계 구축사업' 설명회 개최…데이터 중심도시로 도약
상태바
대구시, '데이터 유통거래 생태계 구축사업' 설명회 개최…데이터 중심도시로 도약
  • 조인경
  • 승인 2023.04.0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데이터 유통·거래 생태계 구축사업 지원사업 설명회 포스터.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오는 7일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에서 지역 데이터 활용기업,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올해 추진 중인 '데이터 유통 거래 생태계 구축사업' 기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시는 민·관 협력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산업 패러다임 전환과 생태계를 확장하고, 지역 데이터 활용기업의 역량을 향상해 지역 산업의 성장을 견인하고자 데이터 유통·거래 생태계 구축사업을 기획했다.

주요 사업은 ▲지역 내 데이터 활용기업의 원활한 거래를 위한 데이터 유통·거래 지원(수요발굴 컨설팅, 양질의 공공·민간 데이터 발굴 및 개방, 수요 기반 민간 데이터 구매·구축·가공 지원) ▲데이터 유통·거래 생태계 저변 확산(실태조사, 성과 환류) ▲전문교육 지원(데이터 활용 교육, 수요·공급기업 매칭) 등이다.

이번 설명회는 사업소개,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경현 미래ICT국장은 "데이터 기반의 유통·거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자체 지원사업은 올해 시가 최초이며, 이번 사업은 지역 데이터 경제 활성화와 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