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천경제청, IFEZ 관광·먹거리 알린다
상태바
인천경제청, IFEZ 관광·먹거리 알린다
  • 김상섭
  • 승인 2023.04.1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관광맛집 블로그·SNS 매체 운영사업 착수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관광맛집 블로그.(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관광맛집 블로그.(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IFEZ 관광·먹거리를 알린다.

11일 인천경제청(청장 김진용)은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내·외국인 편의제공을 위해 올해 관광맛집 블로그·SNS 매체 운영사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의 매체별 특성에 맞는 관광·먹거리 콘텐츠를 제작·운영해 방문객들에게 이용편의를 제공하는 것이다.

인천경제청은 영어·중국어·일본어 등 외국어를 단순 번역이 아닌 원어민 번역을 통해 외국인 정서에 맞게 번역하고 포스팅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정보를 전달한다.

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외국인 친화 음식점 소개를 통해 다양한 맛집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메타버스(Metarverse)’에서 송도·영종·청라국제도시의 가이드 역할을 하는 ‘메타 캐릭터’를 통해 국내외 SNS 이용자들에게 친숙하게 IFEZ 내 관광먹거리 콘텐츠를 전달한다.

특히 주민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IFEZ 내 행사·축제 진행시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인천경제청 유광조 환경녹지과장은 “SNS를 통해 IFEZ의 다양하고 생생한 관광명소와 먹거리를 발굴,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