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모범납세자 김수현·송지효,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
상태바
모범납세자 김수현·송지효,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
  • 서정훈
  • 승인 2023.04.2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세청 제공)
국세청은 제57회 납세자의 날에 모범납세자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연예인 김수현·송지효(본명 천수연)씨를 21일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사진=국세청 제공)

[동양뉴스] 서정훈 기자 = 국세청은 제57회 납세자의 날에 모범납세자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연예인 김수현·송지효(본명 천수연)씨를 21일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축소됐던 지난 3년과는 다르게 밴드공연과 사진 촬영 등 다양한 행사가 더해져 참석한 내·외빈 모두 축하하는 자리로 이뤄졌다.

국세청은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수현·송지효씨는 성실한 납세, 사회공헌 활동과 더불어 20여년간 모범적인 연예계 활동으로 국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배우”라며 “김수현씨는 연기에 대한 깊은 이해와 열정을 가지고, 사극과 로맨틱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와 역할을 완성도 높게 소화하는 국민 배우이고, 송지효씨는 넘치는 개성과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드라마와 영화, 예능 등 여러 분야의 활동을 통해 있는 대중에게 사랑받는 연기자”라고 소개했다.

이날 위촉장을 수여한 김창기 국세청장은 “바쁘신 중에도 국세청 홍보대사에 흔쾌히 수락해 주신 두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연기 활동과 친근한 이미지를 갖춘 두 분이 성숙한 납세문화 정착과 ‘국민의 국세청, 신뢰받는 국세 행정’을 홍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줄 것”을 부탁했다.

김수현씨와 송지효씨는 위촉 소감으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당연한 납세 의무를 이행했을 뿐인데 모범납세자로 선정되고 홍보대사로 위촉돼 영광스럽다”는 인사를 전했다.

김수현씨는 “드라마 복귀와 함께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된 올해는 특별한 한 해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국세행정과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국민에게 책임감을 가지고 홍보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송지효씨는 “감사하고 막중한 자리를 마련해주신 만큼 홍보대사로서세금의 쓰임과 중요성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고 대한민국이 성실납세 문화가 조성되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전했다.

한편 앞으로 두 홍보대사는 성실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국세 행정 홍보와 국민과의 소통을 이끌며 공익광고·출판물 제작 등 성실납세 문화 확산을 위한 세정홍보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