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다년창작지원 ‘메이드인 청주’ 진행…킬러콘텐츠 발굴 목표
상태바
다년창작지원 ‘메이드인 청주’ 진행…킬러콘텐츠 발굴 목표
  • 노승일
  • 승인 2023.04.2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록문화 예술표현활동 지원’과 통합, 예술 전분야로 확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도시센터(대표이사 변광섭, 이하 문화도시센터)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7일까지 다년창작지원 ‘메이드인 청주’에 참여할 예술가·단체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5일 시에 따르면, 지원 분야는 ‘신규발굴’과 ‘지속육성’ 2개로, ‘신규발굴’은 그동안 별도로 추진해온 ‘기록문화 예술표현활동 지원’과 통합해 진행한다.

이에 따라 ‘신규발굴’은 기존 공연분야 한정에서 문학과 시각예술 등 전 분야로 확대된다.

‘메이드인 청주’는 청주의 유산 기록을 소재·주제로 문화도시 청주의 대표 콘텐츠 발굴·제작을 목표로 한 사업으로, 최대 3년간의 지속 지원으로 작품의 고도화를 꾀하고 예술단체들의 안정적인 창작환경을 조성한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이는 청주를 대표할 킬러콘텐츠의 원천소스를 더욱 풍성하게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청주의 유산 기록을 소재·주제로 한 예술창작품 총 13건 내외를 선정해 지원한다.

심사는 서류로만 진행하며 분야별로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등으로 지원한다.

‘지속육성’은 역대 ‘기록문화 예술표현활동 지원’과 ‘메이드인 청주’ 공연예술 분야 선정작들을 공모 대상으로 한다.

‘신규발굴’과 ‘지속육성’ 모두 최근 3년간 청주에서 활동한 경력이 있는 예술단체 및 예술가를 대상으로 하며, 청주의 유산 기록을 소재로 한 정도나 비중이 높은 작품을 우선으로 선정한다. 심의위원회 심의결과 대상작이 없을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메이드인 청주’를 통해 청주를 대표할 예술 콘텐츠를 만들고 함께 킬러콘텐츠로 발전시킬 예술가(단체)는 문화도시 청주 홈페이지 또는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