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전남 고흥군 여성단체, ‘희망찬 고흥’ 만들기에 실천력 더한다
상태바
전남 고흥군 여성단체, ‘희망찬 고흥’ 만들기에 실천력 더한다
  • 강종모
  • 승인 2023.04.2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6일 고흥만 수변노을공원에서 11개 여성단체 회원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3년 고흥군 여성단체 한마음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8년 만에 옥외행사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여성의 참여로! 희망찬 고흥을!’ 이라는 주제로 1부 기념식과 우리의 다짐 선언에 이어 2부 화합한마당 행사로 진행됐다.

여성단체 회원들과 함께하는 우리의 다짐 선언에서는 양성 평등한 지역 공동체 조성과 희망찬 고흥을 그려나가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모든 영역에서 여성의 실천력을 더하기로 다짐했다.

또한 신나는 레크레이션으로 진행된 한마당행사에서는 가정과 지역사회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여성단체 회원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자리가 되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여성들 스스로가 고흥을 이끄는 주체라는 자부심과 사명감을 갖고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부탁한다”며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한층 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연숙 여성단체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의식 있는 여성이 행복을 만든다”며 “늘 행동하고 실천하는 여성으로서 힘찬 도약, 희망찬 고흥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고흥군은 여성들이 고흥의 변화발전을 앞당기는 리더로서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여성의 자기성장 욕구 충족과 지역사회 참여를 보장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제2기 여성대학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성의 권익 증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